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가구가 존재하지만, 의자는 다른 가구에 비해 특히 디자이너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어왔다. 의자가 가진 등받이의 특이한 곡선, 다리의 구부러짐, 좌석의 각도, 의자의 전체적인 색감 등은 각 시대의 특징이나 양식, 그리고 당시의 의식을 반영한다.
Gerrit Rietveld와 Alvar Aalto에서 Verner Panton과 Eva Zeisel까지, 아르누보에서 세계적인 스타일까지, 그리고 팝아트에서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기까지, ‘의자’라는 가구에 나타난 역사적인 현상을 전체적으로 정의하는 데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자료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에는 Thonet의 나무를 구부려 만든 의자와 Hoffmann의 sitting-machines, Marcel Breuer의 Wassily Chair, 그리고 Rod Arad의 아방가르드식 안락의자 등, 의자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이 책의 매 페이지는 각각의 의자를 소개하는 데 할애되었고, 그 의자들은 디자이너들의 전기적·역사적 정보와 함께 의자 본래의 형태 그대로 소개되었다. 더불어 이 책은 디자인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며, 또한 컬렉터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판형 : Hardcover
사이즈: 14.5 x 19.5 cm
무게 : 1.07 kg
페이지수: 664 pages
ISBN : 978-3-8365-6369-7
언어 : 영어
The Editor & Author : Charlotte & Peter Fiell
샬롯과 피터 필은 이 주제에 대해 60권 이상의 책을 쓴 유명한 디자인 작가이다. 이들의 다양한 전문 분야 중에는 모든 다양한 형태의 운송수단에 디자인 영역이 있고 관련해서 광범위한 강의를 진행하고 전시회를 기획했으며, 제조 회사, 박물관 및 세계 주요 수집가들에게 자문을 제공했다. 그들은 함께 1000개의 의자, 20세기의 디자인, 산업 디자인 A-Z, 1000개의 조명,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포함한 수많은 TASCHEN 책을 썼다. 또한 TASCHEN의 장식 예술 시리즈와 12권의 돔을 1928년부터 1999년까지 편집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두 권의 얼티밋 컬렉터 카를 저술했다.